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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초보편

이벤트처리(event) 리스너 객체를 무명 클래스란??

  ▩ 리스너 객체를 무명클래스로 이벤트처리입니다. ▩

 

  클래스가 딱 한 번만 사용되는 경우에는 사실은 클래스에 이름을

붙일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무명클래스이고 객체도 이름이 없는 임시 객체로 만드는 방법이 많이 사용된다.

 

  * 무명클래스와 내부클래스 특징은 ? 내부클래스는 다양한 버튼에서 이벤트를 처리할수 있다.

 

  (1) ButtonEvent02  프로젝트 file 생성합니다.

 

 

 

ButtonEvent02 입력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빈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앞 포스티에서 언급하였지만 프로젝트에 따라서 선택을 하실수 있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개발을 배우는 과정이라면 빈 프로젝트를 선택하시며 됩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개발 프로젝트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2) main.xmal 코작성입니다.

 

Dsign화면에서 button 만든다음 text 화면으로 이동해서 Button에

알맞는 코드를 작어하시면 됩니다.

<button

    android:id="@+id/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weight="1"   --> 생략해도 무관합니다.

    android:text ="Button"/>

 

 

 

 

  (3) 메인에서 코드작성입니다.

 

앞 포스트에서 보신거라 비교하시면, 내부 클래스는 클래스을따로 만들었습니다.

이번에는 버튼에 onClickListener 붙였습니다.

 

Button button = (Button)findViewById(R.id.button); -->버튼생성

버튼에 setOnClickListner 붙착했습니다.

  button.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nr(){

      public void onClick(View v){

       Toast.makeText(getApplication(),"버튼이 눌려졌습니다.",

        Toast.LENGTH_SHORT).show();

   }

});

 

 

 (4) 리스너 객체 이벤트처리 실행결과입니다.

 

 

무명클래스 이벤트처리결과는 내부 클래스 이벤트 처리결과와 같습니다.

 

 무명클래스와 내부 클래스는 기능(이벤트)에 따라서 코드작성을 을 해주시며 됩니다.

 

 즉 무명클래스는 버튼 하나하나에 이벤트를 다르게 줄수 있습니다. 그래서 코드가 길어지고 복잡하게 보여짐니다.

앱개발에서 제일 기본적인 이벤트 중에서도 버튼이벤트를 배워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는 내부 클래스에 버튼이벤트 였으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무명클래스 버튼이벤트 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을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