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처리 (event) 리스너 객체를 액티비티에 인터페이스 구현
▩ 리스너 객체를 이벤트처리(event) 액티비티에 인터페이스▩
액티비티 클래스에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면 이벤트를 처리할 클래스를 새로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제를 통해서 리스너 객체를 이벤트처리 액티비티에 인터페이스 작성하시고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시면 됩니다.
1> 액티비티에 인터페이스 구연하기 위해서는
ButtoEvent03 파일을 생성합니다.
ButtoEvent03 입력 후 next 클릭합니다.
우선은 낮은 버전으로 설정했다가, 버전이 낮아서 실행이 안되면 버전을 변경하셔도 됩니다.
Next선택하시면 다음화면이 보이실겁니다. 빈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화면이 나타나면 finish선택하시며 프로젝트 화일이 생성됩니다.
2> 액티비티 인터페이스 activity_main.xml 작성합니다.
다 아시겠지만 Design 선택 후 버튼을 선택한 상태에서 드레그하여 붙여넣기 하시고 text화면을 클릭하여 코드를 수정하시며 됩니다.
액티비티 인터페이스 버튼을 작성 코드작업입니다.
<Button
android: id="@+id/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xt"
android:layout_weight="1"
android:text="Button"/>
3> ButtonEvent03Acitivity.java 코드작성 합니다.
액티비트 인터페이스로 작성합니다.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onBarActivity implements
OnClickListenenr{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super.onCreate(savedInstances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Button button =(button) findViewById(R.id.button);
button.setOnClickListener(this);
}
public void onClick(View v){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버튼이 눌러졌습니다", Toast.LENGTH_SHORT).show();
}
}
4. 리스너 객체를 액티비티에 인터페이스 코딩을 작업을 완료하신 후 실행버튼을 눌르시며
액티비 디 인터페이시가 실행됩니다.
5. 액티비디 인터페이스의 결과는 아래의 화면처럼 나옵니다.
클릭전 과 클릭 후를 비교해 보세요.
오늘까지 총 3회 걸쳐 버튼 이벤트 처리방법을 예제로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버튼에 어떻 코드를 작성하느냐 따라서 원하는 이벤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액티비티 인터페이스로 버튼이벤트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버튼은 아니지만 버튼기능을 하는 체크박스,라디오버튼,토글버튼,레이팅 바 위젯을 알아봅시다.
각 기능의 맞는 위젯을 알아봄으로써 안드로이드 웹 개발에 도움이 될겁니다.